메인 본문영역
원두에 원칙을 더하다

카페베네만의 커피 원칙, 선 로스팅 후 블렌딩

에디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파푸아뉴기니. 각기 다른 산지에서 자란 생두는 모양도, 크기도, 향도 다릅니다.
카페베네의 원두는 산지 별 생두의 특징에 맞게 따로 로스팅 되어 맛과 향이 풍부합니다.
그 풍부한 맛과 향이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되면 비로소 카페베네의 최상급 에스프레소가 완성됩니다.

Roasting Plant Story

로스팅 플랜트 스토리

  1. 생두수입
  2. 생두선발
  3. 에어로스팅
  4. 컴핑
  5. 이물검사
  6. 포장
  7. 매장 또는 해외 수출

Caffe Bene Coffee Story

카페베네만의 특별한 커피 이야기를 보여드립니다

커피 원칙 하나, 선 로스팅 후 블렌딩

카페베네의 차별화 된 로스팅 & 블랜딩 기법은 생산지가 다른 생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 도입하였습니다.

선 블랜딩 후 로스팅은 단순한 공정 과정으로 생산량 증가에 효율적이나 생두가 가진 고유 특성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반면 선 로스팅 후 블랜딩을 하게 되면 생산량 증가에 효율적이지는 못하나원산지가 다른 생두를 각각의 특징을 살려 로스팅 함으로써 커피 한잔에 다양한 맛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카페베네의 로스팅 & 블랜딩 기법은 비용과 노력, 시간이 많이 소요 되지만 보다 좋은 커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선 로스팅 후 블랜딩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커피 원칙 둘, Farm To Table

카페베네는 농장에서 테이블까지 일원적인 관리 체계 하에 완벽한 ‘FTT(Farm to Table)’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내 단일 커피 농장으로 최대 규모인 IPANEMA 농장과 국내 최초로 계약을 맺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커스터마이즈(Customized)된 커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커피 원칙 셋, 미디엄 로스팅

카페베네 커피는 미디엄 로스팅 기법을 사용하여 식어도 맛있습니다. 미디엄 로스팅은 커피를 볶는 조리법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라이트 / 미디엄 / 다크 세가지 배전도로 나뉩니다. 그 중 미디엄 로스팅은 산지별 특징을 최대한 살리고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커피 원칙 넷, 깨끗하고 안전한 커피

카페베네 커피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원두의 수확부터 선별, 로스팅에 이르기까지.총 13가지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칩니다. 품질 관리는 물론이고 이물질 선별 작업만 4가지가 될 정도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원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커피전문점 중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로스팅 플랜트는 HACCP, ISO, HALAL, 유기농 인증 각종 국내외 품질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커피 원칙 다섯, Roast Master Assisant System

카페베네 원두가 생산되는 모든 공정 중에는 RMA(Roast Master Assistant)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 단계별 기록들이 철저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록된 자료들은 제품 품질 관리 및 업그레이드에 활용되어 더욱 맛있는 원두를 만들 수 있습니다.

TOP
본사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427
대표이사 최승우 사업자등록번호 206-86-29161
개설문의1688-7200 소비자대표번호 1688-4666 FAX. 02-3438-6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