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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카페베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Main 이용약관 선불 카드 이용약관

선불 카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발행한 선불 Card를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 Card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2. 2) '선불 Card'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선불 Card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임과 동시에 고객이 '스탬프'와 같은 한시적 서비스를 적립하여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가 발급합니다.
  3. 3) '고객'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매장에서 선불 Card충전한 자를 말합니다.
  4. 4) '회원'이란 고객 중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소지한 선불 Card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5. 5) '매장'이란 회사가 직영/가맹점으로 운영하는 모든 매장을 말합니다.
  6. 6) '최초 충전 (Activation)' : 선불 Card를 처음 구입하여 충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7) '결제 (Redemption)' : 선불 Card로 이용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결제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8) '잔액 조회 (Balance inquiry)' : 선불 Card에 대한 잔액에 대해 문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9) '재충전 (Reload)' : 소지한 선불 Card에 금액을 재충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10) '환급' 이란 선불 Card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11. 11)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선불 Card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 가.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선불 Card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선불 Card를 말합니다.
    • 나.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 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선불 Card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선불 Card를 충전 후 소지 또는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2)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는 즉시 이를 게시합니다.
  3.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 및 등록된 선불 카드를 고객이 홈페이지/모바일에서 등록 해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선불 Card 서비스]

제5조 목적별 이용

  •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선불 Card를 충전 후 소지 또는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가. 고객은 국내 카페베네 특수상권 및 일부매장 제외한 매장 어디에서나 선불 Card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선불 Card의 발행 목적, 매장의 임대차 계약상 임대인이 요구한 조건,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선불 Card는 매장 내 이용이나 충전, 환급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매장에 배포된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나. 본 선불 Card 는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 선불 Card 잔액에 대한 고객의 권리는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합니다.
  • 제5조 이용

    '선불 Card'의 발행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발행자 : 카페베네
    2. 2) 구매가격 : 선불 Card는 별도의 카드 구매가격이 없는 충전식 상품권입니다.
    3. 3) 유효기간 : 선불 Card에 충전 잔액이 남아있는 동안은 기한의 정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더 이상 잔액이 없는 경우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소멸됩니다
    4. 4) 사용조건 (사용가능금액, 제공 가능 물품 등) : 선불 Card는 충전식 상품권으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은 충전한 금액과 같으며, 현금과 동일하게 카페베네 매장에서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5) 사용가능가맹점 : 선불 Card는 국내 특수상권 및 일부매장 제외한 매장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6. 6) 환불 조건 및 방법 : 고객이 충전된 금액의 잔액 요청 시, 회사는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80%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며,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이상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60%를 사용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7. 7) 선불 Card의 충전금액에 대하여 피해보상보험계약 또는 보증보험 등 별도의 지급보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분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8. 8) 선불 Card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 피해 발생시, 회사의 고객지원부서 및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을 하실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 고객지원센터 : 1688-4666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1)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때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등록된 회원의 모든 카드가 등록 해지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다'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가. 카드 등록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 라.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마.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바. 당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7조 카드의 이용 및 관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선불 Card를 제시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충전

    1. 1) 선불 Card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가. 고객이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신용카드 등)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전자적 장치(단말기 등)를 이용하여 선불 Card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
      • 나. 회원이 회사와 약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에 일정금액을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는 지급 받은 금액에 해당하는 가치를 선불 Card에 관한 정보를 기준으로 회사의 시스템에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후, 회원과 회사가 약정한 조건에 따라 별도의 절차 없이 회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 (단말기 등)를 통해 회사의 시스템에 저장된 가치를 선불 Card로 이전하여 기록하는 방법 (이하 '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이라고 합니다.)
      • 다. 기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고 고객이 해당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동의 의사가 표시된 방법
    2. 2) 선불 Card에 충전 할 수 있는 최소 최초충전 금액은 1만원이며, 1회 충전 시 1만원 이상의 1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다만, 1장의 선불 Card에 저장된 총 금액은 5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충전 금액 기준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3) 선불 Card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5. 4)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사가 아닌, 타 국가의 선불 Card를 소지한 경우
      • 나.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5) 선불 Card에 저장된 금액을 다른 회원의 선불 Card에 저장된 금액과 합산할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고장카드에 대한 교체신청을 하거나, 회원이 분실신청을 하는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7. 6) 회원은 제3자에게 선불 Card를 충전하여 선물하기 기능 등을 통해서 양도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제3자에게 양도한 카드는 거래가 없는 경우 당일에 한해서만 양도행위에 대한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지침이나 정책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제9조 결제 확인 통지·안내·충전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회원이 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을 신청한 경우 결제와 동시에 팝업창 등을 통해 결제 확인을 통지하며, 회원의 선택에 따라 이메일로 결제 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회사의 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보고, 그 통지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절차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도록 합니다.
    2. 2)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제10조 2 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0조 환급

    1. 1) 고객이 선불 Card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회사는 선불 Card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 가. 구매하거나 충전한 정상카드의 잔액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이 충전된 금액의 잔액 요청 시, 회사는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80%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며,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이상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60%를 사용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된 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을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신청일로부터 3주 이내에 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고객이 본인의 환급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는 경우에는 확인 절차 등으로 인해 환급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분실 신고를 한 후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 - 분실 신고한 카드의 잔액은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다른 카드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 다. 고장카드는 매장에 접수하시면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고장카드의 잔액이 충전된 신규 선불 Card를 발급하여 드리며, 신규로 발급 받으신 후에는 고장카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고장카드의 잔액을 금전으로 받기 원하는 경우, 정상카드 환급 절차와 같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카드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여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3주 내에 잔액을 송금하여 드립니다.
      • 마. 고장카드 중 카드 번호의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와 분실 신고된 카드는 신규 선불 Card로의 발급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2)선불 Card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선불 Card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매장에서 배포하는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제10조 청약철회 등

    1. 1) 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을 청약한 회원은 청약 후 결제가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그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제1항의 청약철회를 수신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그 환급을 지연하는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3) 회사는 위 대금을 반환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4) 회사의 시스템에 저장된 가치가 이미 선불 Card로 이전하여 기록된 경우에는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환급합니다.

    제11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거래지시의 철회

    고객이 선불 Card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 또는 상품을 구매하고 선불 Card의 잔액이 차감되어 거래내역이 기록된 후에는 그 거래가 발생한 날의 7일 이내에 영수증 등 구매사실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거래를 취소하거나, 선불 Card 에 재충전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금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지급된 쿠폰, 또는 판촉물 등을 증정 받으신 경우 이를 반드시 함께 반환하셔야만 거래지시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3장 거래내역 정보]

    제13조 거래내역의 수집

    1. 1) 회사는 고객이 선불 Card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제품 또는 상품 구매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상품, 거래 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2. 2) 고객의 계속적인 선불 Card사용은 선불 Card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및 회사의 마케팅 활용의 목적에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거래내역의 제공

    1. 1) 회원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고객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선불 Card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선불 Card 사본, 신분증 사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거래내역 신청서와 함께 팩스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송부하여야 하며, 회사는 선불 Card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이 요청한 수령지로 팩스 또는 우편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3. - 우편주소 :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427 주식회사 카페베네 고객센터
    4. - 문의전화 : 1688-4666
    5. 고객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관계로 발생된 고객의 해당정보 누출 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거래내역의 정정

    1. 1) 고객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고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해 고객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6조 개인 정보 보호

    1. 1) 회사는 고객의 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2. 2)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거나 국가 기관의 요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관리 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목적, 내용 및 업체 명을 밝혀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단, 고객의 소득공제 목적으로 국세청에 개인정보 및 선불Card 사용내역을 제공하는 경우 등과 같이 고객의 요청에 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3)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배송을 위해 배송담당 업체 등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나.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라.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거래상 발생하는 요금정산
      • 마.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4. 4)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요구할 권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정정, 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를 갖습니다.
    5. 5)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7조 책임 소재

    1. 1) 회사는 고객이 선불 Card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할 책임을 집니다. 단, 본 약관에 별도 명시된 경우 및 다음 각호의 '가'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가. 선불 Card를 회사가 선불 Card 후면 또는 단말기를 통해 안내하거나 규정하는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거래 행위를 한 경우 (단, 여기에서 '거래 행위'라 함은 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카드를 단말기에 접촉하는 행위 등 고객이 선불 Card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선불 Card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나. 선불 Card를 회사가 지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불법 거래 또는 부정 사용한 경우
      • 다. 선불 Card를 변형하거나 원형을 훼손하여 사용한 경우
      • 라. 선불 Card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
      • 마. 제3자가 권한 없이 고객의 선불 Card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자신의 선불 Card 정보 (카드 번호 및 PIN 번호 포함)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2. 2) 고객이 본 조 제1항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고객은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7조 지급 보증 등

    선불 Card는 충전금액에 대하여 피해보상보험계약 또는 보증보험 등 별도의 지급보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 해결

    1. 1)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손해 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15일 이내에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3)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

    제19조 관할 법원

    선불 Card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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