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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카페베네>(http://www.caffebene.co.kr, 이하 '회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ㆍ공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고객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 이벤트 참여 / 상담신청,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2. 마일리지 회원 가입 및 기타 관리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기타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터칭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 ·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 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4. SNS 이벤트 당첨자 관리 :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발송, 고객 질의 사항 답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5.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6. 6. 가맹점 창업 문의 처리 : 예비창업자의 신원확인 및 창업문의에 대한 회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 - 선택항목 : 해당없음
  2. 2. 마일리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 - 선택항목 : 성별, 주소, 이메일
  3. 3. SNS 이벤트 당첨자 관리
    •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SNS 공개 ID, 프로필명, 프로필이미지
    • - 선택항목 : 주소
  4. 4. 터칭 가입 및 관리
    •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 - 선택항목 : 해당없음
  5. 5. 고충처리 관리
    • - 필수항목 : 없음
    • - 선택항목 : 이름, 전화번호
    • ※ 단, 고충처리 관리 중 선불 앱카드 잔액확인 및 환불 : 이름, 전화번호, 계좌번호(환불 시)를 필수항목으로 규정함.
  6. 6. 가맹점 창업 문의
    •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SNS 공개 ID, 프로필명, 프로필이미지
    • - 선택항목 : 해당없음
  7. 7.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될 수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이용정지 기록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1. 이용자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수집 동의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2.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2. 2.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제 6조 및 동법 시행령 제 6조
      •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내부방침에 의한 일시적 정보보유 사유
      • - 보존기간 : SNS 등 이벤트 종료(모바일 발송 또는 상품배송 완료) 60일 후 파기 처리

제5조(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1. 회사는 상기에 규정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인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3자와 제휴 관계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과 제휴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기간 등에 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3. 3. 회사는 동의하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4. NO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2

제6조(개인정보 위탁)

  1.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NO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1 ㈜KG모빌리언스 결제 대행서비스, 취소 및 환불처리 회원 온라인/오프라인 거래내역 조회 홈페이지 회원 탈퇴시 까지
    2 ㈜아스템즈 결제 대행서비스, 취소 및 환불처리 회원 온라인/오프라인 거래내역 조회 마일리지 회원 탈퇴시 까지
    3 ㈜나이스신용평가정보 본인인증 인증 후 즉시 삭제
    4 터치웍스 포인트 관리, 회원거래내역 조회 터칭 회원 탈퇴시 까지
    5 로젠택배 이름, 전화번호, 주소 발송일로부터 30일까지
  3.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구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열람(조회) 또는 정정/삭제 요구

    -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확인 및 변경”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또는 이용자센터를 통해 열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필요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와 동시에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스템 개선 및 기타 변경 이외에 회사의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서비스 관련한 내용의 경우는 이용자서비스 담당부서나 책임자에게 같은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시게 되면,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므로, 처리정지 요청 시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등의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2.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아닌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 4조, 제 8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 및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및 서비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 내 ‘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2.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재방문 시 자동 로그인
    •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 안전한 로그인을 위한 보안 서비스 제공
  3.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4. 쿠키 설정 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VPN)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②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3. 물리적 대책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보관장소를 두고 있으며, 그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에 시건 장치를 하여 보관할 수 있다.

제12조(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창국

      직책 : IT실 실장

      연락처 : 02-3438-6890, ccchung@caffebene.co.kr, (FAX)02-3438-681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 팀

      담당자 : 이민주

      연락처 : 02-3438-6821, lmj0317@caffebene.co.kr , (FAX)02-3438-6815

  2. 2.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직영팀

      담당자 : 이정숙

      연락처 : 02-3438-6836, babolago@caffebene.co.kr, (FAX)02-3438-6815

  3.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4. 4. 회사의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2100-2499)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카페베네 직영점 은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1.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 목적 : 카페베네 직영점 의 시설안전 · 화재예방
  2.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 · 직영매장 등 주요시설물에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운영직영팀 이정숙 부장
  4.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각 매장별 보관

  5.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각 직영매장에서 확인 또는 본사에서 확인
  6.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9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7년 9월 1일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카페베네>(http://www.caffebene.co.kr, 이하 '카페베네')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카페베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6년 6월 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물품배송 및 콘텐츠 제공
  2.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라. 음악방송 사연신청 및 서비스 참여시
  5. 마. 가맹점 개설 문의

제2조(개인정보 수집항목)

  1. 가. 회원 가입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우편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아이핀 번호 및 가입인증정보
  2. 나. 이벤트 및 교육 등 회사의 제공 서비스 참여
    •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3. 다. 가맹점 개설 문의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4. 라.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될 수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이용정지 기록
    • 단, 쿠키의 경우 구체적인 운영 내역과 설정 거부 방법 등을 본 취급방침 10조에 정하고 있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이용자가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수집동의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그러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기간: 3개월
  2.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6개월
  3.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4.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5.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3년

제5조(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회사는 상기에 규정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인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일, 제3자와 제휴 관계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과 제휴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기간 등에 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6조(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회원가입시 실명확인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가. 실명확인 서비스 제공 :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2. 나. 모바일 쿠폰 제공 :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주)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2.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구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열람(조회) 또는 그 열람 ? 정정? 삭제 요구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확인 및 변경”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필요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 와 동시에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회사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 관련한 내용의 경우는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나 책임자에게 같은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시게 되면,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므로, 처리정지 요청시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등의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나. 고객의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아닌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 및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9조(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및 서비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로그인후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 내 ‘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나.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재방문 시 자동 로그인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안전한 로그인을 위한 보안 서비스 제공
  3.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라. 쿠키 설정 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 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고객서비스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담당부서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부서 : 경영지원본부

    - 이름 : 황해연

    - 이메일주소 : eprivacy@caffebene.co.kr

    - 전화번호 : ☎ 02-3438-1400

  2.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부서 : 홍보팀

    - 이름 : 김건동

    - 이메일주소 : eprivacy@caffebene.co.kr

    - 전화번호 : ☎ 02-3438-6898

    - FAX : ☎ 02-3438-6839

  3.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취급 부서

    - 부서 : 홍보팀

    - 이름 : 이지수

    - 이메일주소 : jsprivacy@caffebene.co.kr

    - 전화번호 : ☎ 02-3459-1540

    - FAX : ☎ 02-3438-6839

  4. 회사의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6월 8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6년 6월 8일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카페베네>(http://www.caffebene.co.kr, 이하 '카페베네')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카페베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물품배송 및 콘텐츠 제공
  2.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라. 음악방송 사연신청 및 서비스 참여시
  5. 마. 가맹점 개설 문의
  6. 바. 선불/기프트 카드 서비스 제공

제2조(개인정보 수집항목)

  1. 가. 회원 가입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우편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아이핀 번호 및 가입인증정보
  2. 나. 이벤트 및 교육 등 회사의 제공 서비스 참여
    •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3. 다. 가맹점 개설 문의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4. 라. 선불/기프트 카드 서비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우편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카드번호
  5. 마.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될 수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이용정지 기록
    • 단, 쿠키의 경우 구체적인 운영 내역과 설정 거부 방법 등을 본 취급방침 10조에 정하고 있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이용자가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수집동의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그러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기간: 3개월
  2.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6개월
  3.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4.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5.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3년

제5조(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회사는 상기에 규정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인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일, 제3자와 제휴 관계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과 제휴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기간 등에 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6조(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회원가입시 실명확인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가. 고객 정보 DB시스템 위탁 운영(전산 아웃소싱) : 비움, KG모빌리언스, 아이오모션
    • - 회원 정보 수집/수정/삭제/조회/분석 업무
    • - 회원 온라인/오프라인(POS) 거래 내역 조회 업무
    • - 회원 정보 기반 온라인 마케팅 지원 업무
    • - 회원 정보 기반 리워드 제공 업무
  2. 나. 모바일 쿠폰 발송 위탁 :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쿠프마케팅, 스마트콘, 즐거운
  3. 다. 실명확인 서비스 위탁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4. 라. 웹사이트(PC/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 이메일 발송, 이벤트 업무 처리 등 서비스 제공 업무 : 비움, KG모빌리언스
  5.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6.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구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열람(조회) 또는 정정/삭제 요구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확인 및 변경”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열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필요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 와 동시에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스템 개선 및 기타 변경 이외에 회사의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 관련한 내용의 경우는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나 책임자에게 같은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시게 되면,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므로, 처리정지 요청 시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등의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나. 고객의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아닌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 및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9조(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및 서비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 내 ‘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나.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재방문 시 자동 로그인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안전한 로그인을 위한 보안 서비스 제공
  3.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라. 쿠키 설정 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 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고객서비스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담당부서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부서 : 경영지원본부

    - 이름 : 김동진

    - 이메일주소 : djkim21@caffebene.co.kr

    - 전화번호 : ☎ 02-3438-1400

  2.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부서 : O2O팀

    - 이름 : 전형주

    - 이메일주소 : hjjeon@caffebene.co.kr

    - 전화번호 : ☎ 02-3438-6879

    - FAX : ☎ 02-3438-6839

  3. 회사의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9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6년 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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