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카페베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정보를 자유로이 이용함에 동의하시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http://www.caffebene.co.kr)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EMAIL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1.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은 이 약관과 상충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회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 2. 회사: http://www.caffebene.co.kr의 서비스 운영주체
- 3.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6.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7.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 8.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회원 가입 및 관리]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 1.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 가입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합니다
제7조 가입의 유보 및 거절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할 때
제8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관리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관리에 대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할 의무를 집니다.
제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5) 상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6) 회원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8)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이용하는 행위
-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권한, 지위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유/무선 전화, 휴대폰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회원이의 게시물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허위내용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 6.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 5) 회원이 이 약관에 정해진 의무를 위반한 경우
-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는 위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제17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탈퇴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8)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0)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1)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8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이 약관 위반 등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정전, 화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구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정보를 자유로이 이용함에 동의하시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http://www.caffebene.co.kr)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EMAIL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1.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은 이 약관과 상충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회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인 개인
- 2. 회사: http://www.caffebene.co.kr의 서비스 운영주체
- 3.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6.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7.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 8.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회원 가입 및 관리]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 1.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 가입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합니다
제7조 가입의 유보 및 거절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8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관리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관리에 대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할 의무를 집니다.
제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5) 상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6) 회원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8)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이용하는 행위
-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권한, 지위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유/무선 전화, 휴대폰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회원이의 게시물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허위내용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 6.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 5) 회원이 이 약관에 정해진 의무를 위반한 경우
-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는 위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제17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8)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0)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1)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8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이 약관 위반 등 귀책사유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정전, 화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